요식업 자영업자들의 폐업률이 아주 높습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매출 분석을 안 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매출 분석을 안 하는 것은 운동을 하면서 체중을 안 재거나 인바디를 안 하는 것과 비슷합니다.

저희가 새로 관리를 맡는 업체를 보면 가끔 매출이 요동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광고를 엄청 하면 매출이 팍 올랐다가 또 안 하면 팍 떨어지는 거죠. 이런 식당은 절대 오래 못 갑니다.

식당을 오래 꾸준히 하려면 조급하게 매출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신규 유입과 단골 유지에 있습니다.

지나치게 부담되지 않는 내에서 꾸준한 광고를 하는 게 유리합니다. 과도한 광고는 피로도를 높입니다.

매출이 크게 요동치지 않고 꾸준히 평균적으로 조금씩 오르락내리락 하는 것이 좋습니다.

웬만하면 모든 고객 할인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순간 매출 올리는 데 좋지만 장기적으로 결코 좋지 않습니다. (식당이 할인하는 거 거의 못 보셨을 겁니다.)

시장이 아주 넓을 경우 비싸게 사는 고객도 있고 싸게 사는 고객도 있기에 할인을 해서 다양한 고객층을 잡을 수 있습니다.

식당은 우리 동네 사람 단골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신규고객할인은 중요합니다. 시식해 주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배달어플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는 평점과 리뷰와 댓글입니다. 리뷰는 고객이 반드시 확인하는 곳입니다. 이걸 소홀히 한다면, 순간 맛집랭킹은 할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 가긴 쉽지 않습니다.

과거엔 사장의 성품이 좋지 않아도 장사가 잘되기도 했지만 요즘은 경쟁이 심해서 그런 곳은 오래 가기 힘듭니다. 고객들은 리뷰 댓글을 보면서 그 가게의 분위기를 느끼기 때문에 리뷰는 아주 중요합니다.

1.꾸준한 매출 분석
2.좋지 않은 리뷰가 안 달리게 하면서 고객들에게 잘 응대하신다면 분명 매출은 안정적으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